국제청년센터는 국제 학생의 권익신장과 교류, 협력을 위해 활동하는 국제 NGO 단체입니다
국제청년은 세계의 자산이며 미래입니다
후원하기 ♥ ENGLISH |
유학뉴스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국내 대학생, 모국 유학 동포, 외국인 유학생이 방학을 맞아 한자리에 모이는 자리가 마련된다. 

국제청년센터(소장 김인수)는 오는 16일부터 2박3일간 경상북도 경주시 포시즌 유스호스텔에서 '세계 대학생 겨울캠프'를 개최한다.  

김인수 소장은 "'협동(Collaboration)'이란 주제 아래 한인 대학생 60명과 국내 유학 중인 외국인 학생 40명 등 100여 명이 천년 고도 경주를 탐방하며 친교의 시간을 보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제청년센터는 모국으로 유학을 오는 동포 학생을 포함한 외국인 유학생과 국내 대학생 간의 교류 증진을 위해 캠프를 마련했다. 2013년과 2014년 여름에 이어 이번이 3회째 행사다.

김 소장은 "최근 센터가 국내 유학 중인 재외동포와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들은 한국의 문화, 역사, 전통에 관심이 많고 한국 학생과의 교류를 가장 많이 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이번 캠프에서는 친목을 위한 단체 게임, 협동에 관한 강의, 문화유산 탐방, 한국 역사 퀴즈대회, 세계 요리 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펼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캠프를 총괄하는 국제청년센터 부산지부의 하수정(부경대 4학년) 학생운영진 대표는 "캠프 프로그램은 자원봉사자인 학생들에 의해 꾸며지기 때문에 호응이 높다"며 "캠프 참가자들이 네트워크를 만들어 서로 돕고 지속적으로 교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참가 희망자는 14일까지 센터 홈페이지(http://www.us-isrc.org)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인 유학생의 권익 보호와 교류·협력을 위해 2010년 미국 LA에서 창립된 비영리단체 국제청년센터는 서울과 부산에 지부를 운영하고 있다. 유학생의 피해 예방 및 구제 활동, 무료 법률 상담, 봉사활동, 취업·인턴 지원, 캠페인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아이디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X
출국 오리엔테이션
유학생 여러분들을 위한
출국 준비 점검
미국 정착 서비스
성공적인 미국 생활을
위한 지름길
피해 구제 신청
어려움을 겪고 있나요?
저희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책자신청
돈쓰고 배운 100가지
미국 생활 노하우
모이는게 힘!
유학생 학자금 대출
청원 캠페인
Copyright © 2014 INTERNATIONAL CENTER FOR YOUT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