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청년센터는 국제 학생의 권익신장과 교류, 협력을 위해 활동하는 국제 NGO 단체입니다
국제청년은 세계의 자산이며 미래입니다
후원하기 ♥ ENGLISH |
인사말
일제강점기와 6.25전쟁의 페허속에서도 길지 않은 시간에 세계가 부러워하는 눈부신 경제적 성장을 이룰수 있었던것은 (오바마 대통령도 누차 언급한 바 있는) 우리 민족의 교육에 대한 남다른 열정 때문입니다. 아무리 생활이 어렵더라도 교육은 다른 것을 희생하고 모든 것에 우선시 되어 왔습니다. 이런 교육에 대한 열정으로 지금은 세계 각국에 40여만명, 미국에는 12만명의 한국 유학생이 있습니다. 유학생들은 학업을 마친 후 대한민국의 지식인, 전문가가 되거나 또는 한인동포 사회의 중요한 인재가 될 우리의 자산이고 또한 우리의 미래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100년이 넘는 미국 이민역사와 짧지 않은 한국인의 미국 유학역사, 그리고 가장 많은 학생들이 미국 유학을 오는 국가가 대한민국임에도 불구하고 이제까지 유학생의 겪는 여러가지 어려움은 유학생들만의 문제였습니다. 좀 더 솔직히 표현하자면 그동안 방치되어 왔습니다. 유학생은 미국시민도 아니고 한인동포사회의 일원이 아니었고 또한 국가에서도 재외국민인 유학생들을 위한 정책은 거의 전무합니다. 유학은 개인적 차원의 일이고 유학생은 단지 한인동포사회의 경제 활동의 든든한 소비자였습니다. 그래 부끄럽게도 이제까지 국가와 한인동포사회는 유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고충과 어려움을 이해할려는 노력, 함께 풀어갈려는 생각을 해오지 못했습니다.

유학생센터 출범은 유학생의 고충과 어려움이 그들만의 문제가 아니라 국가와 사회가 함께 풀어나가야 할 우리의 과제로 인식하며 한인동포사회가 그들을 우리의 일원으로 생각하고 그들의 아픔을 우리의 아픔으로 여기고 우리의 미래를 그들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함입니다. 그 역할을 다하기 위해 유학생센터는 유학생들의 권익신장을 위한 일상적인 활동, 교육프로그램 운영, 정책개발 뿐만이 아니라 한인 동포사회와 유학생간의 교류증진을 위한 교량 역할과 유학생들의 건실한 대변자 역할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입니다.

미국에서 먼저 시작하는 유학생센터의 활동이 유학생이 갖고 있는 국가적와 사회적 가치와 중요성을 이해하고 다른나라 한인 동포사회에도 파급되어 유학생들의 권익신장을 위한 여러 단체들이 만들어지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유학생센터는 유학생을 위하여 참된 역할을 다하는 모범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인동포사회와 유학생의 유학생센터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 당부드립니다.

“유학생은 대한민국과 한인동포사회의 자산이며 미래입니다.”

감사합니다.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아이디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X
출국 오리엔테이션
유학생 여러분들을 위한
출국 준비 점검
미국 정착 서비스
성공적인 미국 생활을
위한 지름길
피해 구제 신청
어려움을 겪고 있나요?
저희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책자신청
돈쓰고 배운 100가지
미국 생활 노하우
모이는게 힘!
유학생 학자금 대출
청원 캠페인
Copyright © 2014 INTERNATIONAL CENTER FOR YOUTH ALL RIGHT RESERVED
US Office : 309 S Oxford Ave. #202, Los Angeles, CA 90020  |  TEL : 213-427-0191
Korea Office :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3길 7, 303호  |  Phone. 070-4032-4446